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제도 활성화 방안 연구

초록

이 연구는 BF인증 제도의 구조적 문제점을 분석하고 수요자의 수용성을 제고하여 무장애 환경의 사회적 가치 확산 등 인식개선을 통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발전적 방향으로 BF인증 제도를 구조적, 제도적으로 재정립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BF인증의 수용성 제고 방안,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 인증 확대방안, 사후관리 강화 방안, 인증운영기관 지정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한 정책을 개발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