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에너지보장제 도입방안 연구

초록

본 연구는 기초에너지보장제도의 설계를 위한 에너지 소비 실태 등 기초분석과 정책의 현황 분석을 기반으로 정책 제언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목표로서 우리나라의 기초에너지 보장 개념과 수준을 논의하며, 기초에너지보장제도의 구성과 보장 수준에 대하여 검토하고, 기초에너지보장제도의 운영방식 등을 검토하고, 기초에너지보장제도의 체계화 방안을 정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