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기관 ICT 활용 협진 시범사업 성과평가 및 내실화 방안

초록

본 연구는 의료인 간 및 보건의료기관 간 ICT 활용 협진 사업의 안착과 확산을 위해 현행 사업에 대한 성과평가, 적정 수가 도출을 위한 수가 개발 모형 고찰, 시법사업 내실화 방안 마련 등에 목적을 두고 추진하고자 함.

- 시범사업에서 제공되는 원격서비스의 효과성‧접근성‧적시성 증대 효과, 서비스 공급 상의 비용절감 효과, 서비스의 질 확보, 사업관리의 효율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성과를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