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지원체계 개선 방안 마련 연구

초록

본 연구는 현 보육 제도의 현황 및 문제점을 진단하고, 수요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보육 시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부모의 선택권을 강화할 수 있는 보육지원체계 개선 방안을 도출함으로써, 보육 정책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함과 아울러 아동의 건전한 양육과 부모의 일과 가정 생활 양립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