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로 보는 사회보장 2018

초록

「통계로 보는 사회보장 2018」은 2013년도부터 시작된 사회보장통계 연구의 여섯 번째 결과로, 국가 승인통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태조사 결과 및 행정통계를 포함하고 있어 이를 통해 정부의 다양한 사회보장정책 추진성과와 우리의 복지수준을 이해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18년 사회보장통계는 13개 분야 51개 세부 영역에 159개의 대표 지표를 포함하여 총 260개 지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저출산·고령화와 가족구조 등 정책 환경 변화와 정책 현안,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국민의 관심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 추진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향후 '혁신적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회정책 추진을 통해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주의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러한 변화는 미래의 사회보장통계에 반영되어 나타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