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충북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의 성공을 토대로 K-Beauty를 선도할 화장품·뷰티산업 육성방안을 구체화하여 충청북도 화장품·뷰티산업을 글로벌 메카로 발전시키고, 지역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충북 화장품·뷰티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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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충청북도 화장품뷰티산업 육성 비전, 전략목표 및 전략과제 1 1. 종합계획의 개요 1 1-1. 계획의 배경과 목적 1 1-2. 계획의 목적 2 1-3. 계획의 역할 2 1-4. 계획의 범위 2 1-5. 기대 효과 3 2. 비전과 목표 4 2-1. 비전수립 4 2-2. 목표 4 2-3. SWOT 전략 수립 5 3. 추진전략 및 전략과제 6
Ⅱ. 충청북도 화장품뷰티산업 육성 전략과제별 세부사업 8 1. 인프라 기반조성 8 1-1. 연구개발 및 제조기업 유치 10 1-2. One-Stop 서비스 체계 구축(글로벌종합지원센터 구축) 13 1-3. 화장품 검사기관 개설 18 1-4. 화장품뷰티산업 기금형성 및 운영 22 1-5. 화장품 및 뷰티산업 거버넌스 구축 23 2. 창의적 연구혁신 활성화 25 2-1. GMP시설 및 컨설팅 지원 26 2-2. 혁신제품 상용화 지원 30 2-3.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기관 및 단체 지원 33 2-4. 친환경 인증체계 구축 및 확대 39 3. 글로벌 마케팅 역량강화 42 3-1. 박람회 개최 및 참가 43 3-2. 글로벌 전문가 및 기업협력 48 3-3. 전시장 및 판매채널 확대 52 3-4. 뷰티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체계 구축 58
Ⅲ. 계획의 집행과 관리 63 1. 행정 계획 63 1-1. 법령 63 1-2. 조직 63 1-3. 제도, 시스템 및 행사 등 66 2. 재정계획 70 2-1. 총괄 재정계획(안) 70 2-2. 3대 전략과제별 재정계획 73 2-3. 실행과제별 세부재정계획(안) 76 3. 재원조달 계획 78 3-1. 재정투자의 방향 78 3-2. 재원조달 계획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