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감염병으로 인한 사회 경제적 피해비용 추계 및 신종감염병 대응 사회투자의 영향 연구

The study on estimating the cost of socio-economic damage caused by emerging infectious diseases and the impact of social investment in response to emerging infectious diseases

- 신종감염병 발생은 국민건강 및 사회적 활동, 경제적 손실 등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됨. - 신종감염병으로 인한 공중보건위기를 사회적 대응체계 관점에서 투자할 수 있는 정책자료 기반 마련 필요

메르스; 감염병; 피해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