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종료아동 주거지원 통합서비스 도입, 이용자의 만족도는?

· 2019년 7월에 보호종료아동 주거지원 통합서비스 시범사업을 실시함에 따라 주거지원 통합서비스의 내용과 이용자 관점의 만족도를 살펴보고, 향후 확대·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함. · 주거지원 통합서비스는 사례관리와 주거지원이 통합된 사회적 지원 서비스로, 기존의 보호종료아동 대상 주거지원 서비스와 차별성이 있으며 전반적으로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음. · 주거지원 우선 자립지원정책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해 보호종료아동의 주거권 보장 측면에서 주거지원 통합서비스를 보완, 확대할 필요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