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서비스 전달체계의 현황과 과제

초록

이 글에서는 정신건강서비스 전달체계의 현황을 개괄적으로 고찰하고, 수요자가 쉽게 양질의 서비스를 끊김 없이 연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달체계를 구성하기 위해 필요한 과제들을 탐색하였다. 정신건강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성하는 각 주체별 접근성 및 질 개선을 통한 전달체계 강화와 더불어 각 주체들 간 연계·조정을 통한 서비스 연속성 확보에 대한 내용 역시 고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