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현황과 과제

·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19 유행으로 대국민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상황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분야별 대응을 검토하는 시리즈를 기획하였음. · 이 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상황과 대응」 시리즈의 첫 번째에 해당되며, 전반적 현황과 대응과제를 개괄적으로 기술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