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의 사회적경제: 보육, 성인 돌봄, 주거를 중심으로 = Multi-stakeholder Governance Model in Quebec Social Economy: Childcare, Home Help and Social Housing
DC Field | Value |
---|---|
dc.contributor.author | 최혜진 |
dc.date.accessioned | 2019-01-22T02:01:39Z |
dc.date.available | 2019-01-22T02:01:39Z |
dc.date.issued | 2018-12-31 |
dc.identifier.issn | 2586-0844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31053 |
dc.identifier.uri | http://dx.doi.org/10.23063/2018.12.7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는 보육, 성인 돌봄, 주거 영역을 중심으로 퀘벡의 사회적경제 발달 경로와 현황을 파악하여 우리나라의 사회서비스 및 주거정책에 대한 함의를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퀘벡의 사회적경제는 1995년 빵과 장미의 행 진으로 시작된 여성운동과 1996년 경제고용회의를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성장하게 된다. 퀘벡의 사회적경제는 특정 운영주체가 조직운영을 독점하지 않고 이용자와 노동자 등 다양한 주체의 의결권이 보장되는 다주체적 거 버넌스를 확립하고 있다. 퀘벡 정부는 이러한 다주체적 거버넌스를 가진 사회적경제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보육, 성인 돌봄, 주거 영역에서의 양질의 생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었으며, 포용적 고용 창출과 사회통합에 긍정적 인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
dc.format | application/pdf |
dc.format.extent | 12 |
dc.language | kor |
dc.publisher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dc.publisher | 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
dc.rights |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Korea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dc.title | 퀘벡의 사회적경제: 보육, 성인 돌봄, 주거를 중심으로 |
dc.title.alternative | Multi-stakeholder Governance Model in Quebec Social Economy: Childcare, Home Help and Social Housing |
dc.type | Article |
dc.type.local | Article(Series) |
dc.identifier.doi | 10.23063/2018.12.7 |
dc.citation.title | 국제사회보장리뷰 |
dc.citation.title | Global Social Security Review |
dc.citation.volume | 2018 |
dc.citation.volume | 7 |
dc.citation.number | 겨울 |
dc.citation.date | 2018-12-31 |
dc.citation.startPage | 71 |
dc.citation.endPage | 82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국제사회보장리뷰 2018년 겨울 7호, pp.71-82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Global Social Security Review 2018 No.겨울 7, pp.71-82 |
dc.date.dateaccepted | 2019-01-22T02:01:39Z |
dc.date.datesubmitted | 2019-01-22T02:01:39Z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