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현황 평가 및 체감도 조사

키워드 건강증진 ; 지역사회 ; 체감도 ; 예방가능사망 ; 건강성과지표

초록

· 전국 각 시도별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체감도 조사를 통하여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의 현황을 평가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함.

·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체감도를 평가하기 위한 문항을 개발

·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정책적 근거 마련을 위하여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인지도, 만족도 등의 체감도를 측정함으로써, 정책평가 및 사업관리에 활용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