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가족연계서비스 시범사업 평가 및 모형 구축

본 연구는 2016∼2017년에 수행한 2차 청소년ㆍ가족연계서비스 시범사업을 평가ㆍ진단하여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기존 청소년ㆍ가족연계서비스 모형을 수정ㆍ보완하여 효과적인 청소년ㆍ가족연계서비스 모형을 도출하는데 있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연구목적으로 첫째, 1차와 2차 청소년ㆍ가족연계서비스 시범사업을 비교분석 및 평가하여 성과 및 한계점을 도출한다. 둘째, 청소년ㆍ가족연계서비스 시범사업의 문제점 진단, 종사자 및 이용자 초점집단면접조사(FGI) 결과,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 등을 반영하여 개선방안을 도출한다. 셋째, 청소년ㆍ가족연계서비스 시범사업 평가 결과, 초점집단면접조사(FGI) 결과,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 등을 토대로 기존 모형을 수정ㆍ보완한다.

청소년⋅가족연계서비스 모형; 청소년⋅가족연계서비스 시범사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