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 분야 성과관리 개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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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오윤섭
dc.date.accessioned2018-09-05T08:40:14Z
dc.date.available2018-09-05T08:40:14Z
dc.date.issued2018-08-01
dc.identifier.issn1226-3648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30228
dc.description.abstract본고의 목적은 사회서비스 분야 성과관리체계와 관리의 중점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성과관리 개선 방향을 도출하는 데 있다. 원래 성과는 업무 수행 결과뿐만 아니라 업무 자체, 업무 수행 역량, 업무 수행의 지속가능성 등 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측면을 포괄하는 다의적 개념이다. 사회서비스 분야의 경우 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관점과 사회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하여 성과관리의 중점을 확장시켜 볼 필요가 있다. 사회서비스 분야의 성과관리제도는 제도의 유사·중복과 관리 중점의 불명확성 그리고 제도 운영의 미숙 때문에 효과적인 관리제도로 정착하지 못하고 있다. 개선 전략으로는 다양한 성과관리제도별 관리 목적과 중점 재설정, 직간접 성과관리제도의 조응적 관리체계 실현, 성과관리에서의 중앙부처 역할·기능 재정립, 성과 정보에 대한 접근성 제고가 요구된다.
dc.formatapplication/pdf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rights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Korea
dc.rights.uri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title사회서비스 분야 성과관리 개선 방향
dc.title.alternativeHow to Improve the Social Service Performance Management
dc.typeArticle
dc.type.localArticle(Series)
dc.citation.title보건복지포럼
dc.citation.volume2018
dc.citation.volume262
dc.citation.number8
dc.citation.date2018-08-01
dc.citation.startPage52
dc.citation.endPage66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보건복지포럼 2018년 8월 통권 제262호, pp.52-66
dc.date.dateaccepted2018-09-05T08:40:14Z
dc.date.datesubmitted2018-09-05T08:40:14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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