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지역아동센터 지원 방안

본 연구는 아동복지시설로서 역할과 책무에 충실한 다수 지역아동센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간․시설 간 균질한 아동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최소한의 아동 돌봄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동 돌봄 서비스는 방과 후 아동 돌봄이라는 정책 목적에 부합해야 하며,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대인 서비스의 기본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와 함께 돌봄 서비스의 효과를 제고하고 아동복지시설의 공공성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

방과후돌봄; 지역아동센터; 성과 지표; 재정지원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