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교육복지의 현황과 과제 = The Present Status and Tasks of Education Welfare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dc.contributor.author우명숙
dc.date.accessioned2018-06-07T06:15:48Z
dc.date.available2018-06-07T06:15:48Z
dc.date.issued2018-05-01
dc.identifier.issn1226-364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29711
dc.identifier.urihttp://dx.doi.org/10.23062/2018.05.4
dc.description.abstract교육이 계층이동의 사다리로 기능하고 있지 못하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다. 교육의 계층이동 사다리로서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유아교육부터 고등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이 지원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주요 교육복지 프로그램의 현황과 과제를 살펴봤다. 교육복지 프로그램이 학교교육 전 과정에 걸쳐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나 교육의 계층이동 사다리로서의 역할에 대해 갈수록 부정적인 인식이 심각해지는 것은 교육복지가 앞으로 더 개선될 필요가 있다는 점을 드러낸다.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교육복지에 대한 요구를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복지 정책이나 프로그램의 방향과 내용을 재구조화할 필요가 있다.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7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publisher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dc.rights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Korea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title교육복지의 현황과 과제
dc.title.alternativeThe Present Status and Tasks of Education Welfare
dc.typeArticle
dc.type.localArticle(Series)
dc.identifier.doi10.23062/2018.05.4
dc.citation.title보건복지포럼
dc.citation.title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dc.citation.volume2018
dc.citation.volume259
dc.citation.number5
dc.citation.date2018-05-01
dc.citation.startPage40
dc.citation.endPage56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보건복지포럼 2018년 5월 통권 제259호, pp.40-56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2018.5 No.259, pp.40-56
dc.date.dateaccepted2018-06-07T06:15:48Z
dc.date.datesubmitted2018-06-07T06:15:48Z
메타데이터 간략히 보기

다운로드 파일

링크

공유

qrcode
공유하기
Cited 0 time in

아이템 조회 수, 다운로드 수

Loading...

라이선스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