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
dc.contributor.author | 우명숙 |
dc.date.accessioned | 2018-06-07T06:15:48Z |
dc.date.available | 2018-06-07T06:15:48Z |
dc.date.issued | 2018-05-01 |
dc.identifier.issn | 1226-3648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29711 |
dc.identifier.uri | http://dx.doi.org/10.23062/2018.05.4 |
dc.description.abstract | 교육이 계층이동의 사다리로 기능하고 있지 못하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다. 교육의 계층이동 사다리로서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유아교육부터 고등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이 지원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주요 교육복지 프로그램의 현황과 과제를 살펴봤다. 교육복지 프로그램이 학교교육 전 과정에 걸쳐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나 교육의 계층이동 사다리로서의 역할에 대해 갈수록 부정적인 인식이 심각해지는 것은 교육복지가 앞으로 더 개선될 필요가 있다는 점을 드러낸다.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교육복지에 대한 요구를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복지 정책이나 프로그램의 방향과 내용을 재구조화할 필요가 있다. |
dc.format | application/pdf |
dc.format.extent | 17 |
dc.language | kor |
dc.publisher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dc.publisher | 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Social Affairs |
dc.rights | 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Korea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dc.title | 교육복지의 현황과 과제 |
dc.title.alternative | The Present Status and Tasks of Education Welfare |
dc.type | Article |
dc.type.local | Article(Series) |
dc.identifier.doi | 10.23062/2018.05.4 |
dc.citation.title | 보건복지포럼 |
dc.citation.title | 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
dc.citation.volume | 2018 |
dc.citation.volume | 259 |
dc.citation.number | 5 |
dc.citation.date | 2018-05-01 |
dc.citation.startPage | 40 |
dc.citation.endPage | 56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보건복지포럼 2018년 5월 통권 제259호, pp.40-56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2018.5 No.259, pp.40-56 |
dc.date.dateaccepted | 2018-06-07T06:15:48Z |
dc.date.datesubmitted | 2018-06-07T06:15:48Z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