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차 OECD 보건위원회:사람 중심의 보건의료제도 = The 21st OECD Health Committee: Towards People centered Health Care System

목차

2017년 6월 26~27일에 개최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제21차 보건위원회(Heath Committee)는 주요 의제로 혁신적 치료 접근 보장, 항생제 내성 예방 전략의 경제성 평가, 보건인력, OECD 보건장관회의 후속 조치, 환자보고지표, 만성질환자의 적절한 의약품 사용, 보건의료 예방 지출 등을 논의했다. 이 글에서는 OECD 보건장관회의의 후속 조치를 중심으로 제21차 보건위원회에서 논의된 의제들을 정리하고, 회의의 결과가 국내 보건의료정책 수립과 추진에 던지는 시사점을 논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