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정신보건 개혁

키워드 정신보건; 정신건강; 영국

초록

영국인 4명 중 1명은 생애에 적어도 한 번은 정신건강장애를 앓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정신건강장애는 24세가 되기 전에 발생하기 때문에 아동과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조기 개입하는 것이 중요한데, 영국에서는 많은 아동과 청소년이 제때 제대로 된 치료와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다.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는 영국 자선위원회에서의 올해 첫 연설에서 이번 정부에서는 정신건강에 정책적 우선순위를 두고 정신건강 문제 해결에 학교를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의 참여를 적극 모색하겠다는 정책안을 제시했다. 그러나 정신건강 캠페인 활동가들과 자선단체들은 메이 총리가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정부 개입의 중요성을 부각한 것은 환영하면서도 말을 받쳐줄 예산 지원이 약속되지 않은 점을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