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대기오염 적색주의보

키워드 대기오염; 중국; 청천정책

초록

세계 최악의 대기 질로 악명 높은 중국 베이징에서 지난 12월 대기오염 적색주의보가 발령됐다. 이에 따른 조치로 자동차 2부제가 시행되었고, 공장들은 가동을 중단하거나 생산량을 제한했으며, 학교에도 임시 휴교령이 떨어졌다. 2012년 기준, 전 세계적으로 대기오염으로 인한 조기 사망자 수는 3백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전문가들은 각종 오염 물질이 대기중에 방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단기적인 대책보다는 산업 구조조정을 포함한 장기적인 정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