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주거 위기 = Housing Crisis in the UK

키워드 주거 ; 주택 ; 영국

초록

영국은 만성적인 주택 공급 부족으로 심각한 주거 위기에 직면해 있다. 주택 가격이 소득보다 빠르게 상승해 자가비율은 떨어지고 민간 임대주택 이용자가 늘면서 임대료를 내지 못해 길거리로 쫓겨나는 가구들도 크게 늘고 있다. 이에 영국 정부는 지난 11월 추계예산보고에서 주거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한 정부의 투자를 확대하고 서민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부 복지예산 감축 정책을 후퇴시키거나 실행하지 않겠다는 안이 제시되었다. 시민단체들은 테리사 메이 정부의 주거 정책이 바른 방향으로 들어선 것은 환영하지만 지원의 폭이 충분하지 않다고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