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니트족: 실태와 정책

Not in Employment, Education or Training: State and Policy

지난 한 해 OECD 청년 인구의 15%는 니트족이었던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러한 사회 현상은 청년의 사회통합을 저해할 뿐 아니라 사회적, 경제적으로 큰 손실을 끼친다. 오늘날 청년의 고용 전망을 밝히는 일은 OECD 국가의 정책 최우선 순위 중 하나가 되었다. 구조적인 문제로 분석되는 니트족 문제를 해결하려면 선별적 정책이 필요하다.

청년 고용; 일자리; 니트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