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고령화

Global Population Aging

글로벌 인구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2050년이 되면 60세 이상 세계 인구가 21억 명으로 늘어나 10~24세 인구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인구 고령화가 사회·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에 관해서는 오래 전부터 논의되어 왔다. 그러나 인구 고령화가 미래 사회에 미칠 영향이 부정적일 것이라고만 단정 짓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노년층의 증가는 감당하기 쉽지 않은 문제를 야기하지만 과거의 노년 세대보다 교육 수준이 높고 더 건강해진 노년층은 지식경제에서 갖는 잠재력을 토대로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인구 고령화; 노년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