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국제기구의 청년 실업 대책

초록

유엔을 비롯한 국제기구들은 금융위기로 심화된 청년 실업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제사회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이라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해 2030년까지 완전고용을 이루고 2020년까지 니트족 수를 현격하게 줄이겠다는 야망 찬 포부를 밝혔다. 국제노동기구를 위시한 여러 국제기구 및 지역기구들은 청년 실업을 해소하기 위한 행동결의와 계획을 세우고 효과적인 실행을 위해 여러 이해관계자 간의 공조를 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