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의 청년보장제도

키워드 청년보장제도; 청년실업; 유럽연합

초록

청년보장제도는 청년이 학교를 떠난 시점, 실업 상태가 된 시점으로부터 4개월 이내에 일자리나 일자리를 얻는 데 필요한 교육 및 훈련 기회를 청년에게 보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유럽연합의 청년실업 대책이다. 유럽연합 회원국은 각국의 청년보장제도이행계획을 수립하고 유럽사회기금·청년고용대책기금·자국 예산을 재원으로 하여 다양한 청년보장 프로그램을 이행 중이다. 2014년에 개최된 G20 노동부 장관 회의는 유럽연합의 청년보장제도를 청년고용정책의 일대 개혁으로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