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 Social Enterprises

초록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틈새 조직인 사회적 기업은 사회복지 서비스, 교육, 주거, 보건, 재생에너지, 공공시설, 환경, 문화, 관광 등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영역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사회적 기업은 사회·경제·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포용적 성장과 사회통합을 촉진하며, 지역의 사회적 자본을 양성하고, 양질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OECD는 사회적 기업의 발전에 필요한 주요 정책으로 사회적 기업가 정신 함양, 법제 및 조세 정책, 재정 지원 정책, 사업개발서비스와 경영지원, 시장 진입 지원, 연구 등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