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의 여성 아동 청소년 건강을 위한 글로벌 전략 2016-2030

Global Strategy for Women's, Children's and Adolescents' Health 2016-2030

지속가능개발목표가 Post-2015 시대의 아젠다로 채택되면서 국제개발협력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 특히 UN의 "여성·아동·청소년 건강을 위한 글로벌 전략 2016-2030"은 보건 분야 국제개발협력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준다. 이것은 인권과 양성평등의 가치를 강조하고 생애주기 관점을 도입하여, "모든 여성·아동·청소년이 신체적·정신적 건강과 웰빙에 대한 권리를 자각하고, 사회경제적 기회를 평등하게 보장받으며,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번영하는 사회 조성에 충분히 동참한다"는 비전 아래, 예방가능한 죽음의 종식을 통한 생존, 건강과 웰빙의 보장을 통한 번영, 모든 사람이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환경 확대를 통한 변혁을 세 가지 목표로 제시하였다.

GS 2016-2030; 지속가능개발목표; SDGs; UN;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