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했던 것보다 무서운 지카바이러스

초록

지카바이러스와 소두증의 과학적 인과관계가 미국 CDC에 의해 확인되었다. 모기 매개 바이러스 때문에 기형아를 출산한 일은 역사상 유례가 없었다. 지카바이러스는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무서운 바이러스이다. 전문가들은 지카바이러스가 이 바이러스를 매개하는 이집트 숲모기에 의해 미주 전역, 아프리카 일대, 인도, 중국으로 전파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이 개최되는 브라질은 지금 모기와 전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