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호흡기증후군

키워드 메르스; 감염병; 중동호흡기증후군

초록

올해 들어 중동지역에서 메르스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는 이러한 증가가 메르스에 대한 전반적인 위험 수준을 수정할 정도는 아니지만 중동지역에서 타 지역으로의 메르스 전파는 지속될 것이기 때문에 각 회원국의 감염병 예방·관리 정책의 확립과 이행을 촉구한다. 세계는 지금 신종 감염병과의 보이지 않는 전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