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환자조사

· 행정자료로부터 얻을 수 없는 정보를 조사를 통해 확인하고, 이를 행정자료와 연계함으로써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해 내도록 해야 함

· 따라서 연구의 목적은 첫째, 국민의 의료이용 목적과 의료이용 실태, 의료자원의 현황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실시함, 둘째, 조사 결과가 국제통계를 산출함에 있어서 가치 있는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 셋째, 국가 보건의료정책 추진의 기초 자료를 생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