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현황 및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대국민 설문조사

- 전국 각 시도별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체감도 조사를 통하여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의 현황을 평가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함.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체감도를 평가하기 위한 설문문항을 개발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 현황과 국민들이 알고 있는 또는 이용하는 건강증진사업 현황을 조사하여,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인지도, 만족도, 참여도 등의 체감도를 측정함으로써, 정책평가 및 사업관리에 활용하고자 함. - 향후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의 제도 개선방향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