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경영과 기업생산성 분석: 가족친화인증기업 중심

초록

본 연구는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이 인증 전후와 비교하여 기업성과에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분석하는데 있다. 따라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분석하기 보다는 경영실적과 관련 있는 성장성지표, 수익성지표와 생산성 지표를 시계열(time series)로 분석하고자 한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의 경영성과 통계자료 분석을 통해, 가족친화인증기업의 확산 근거를 마련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