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예방을 위한 합리적 담배규제방안에 관한 연구: 그림경고제도를 중심으로

1. 연구목적 ○ 흡연예방을 위한 합리적 담배규제 방안을 연구하기 위하여 근거에 기반한 금연정책 중 우선적으로 실행해야 할 정책추진방안을 연구함. - 세계보건기구의 담배규제기본협약의 비준국으로서 의무이행사항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흡연예방을 위한 합리적 담배규제 방안을 연구하기 위 하여 근거에 기반한 효과적인 금연정책 중 우선적으로 실행해야 할 정책과 추진방안을 연구함. 액션플랜을 위한 기반마련 ○ 효과적 흡연예방을 위한 금연구역확대 및 경고그림 도입 등 금연정책 추진방안을 마련함. ○ 효과적 흡연예방을 위한 금연구역확대 및 경고그림 도입 등 금연정책 추진방안을 마련함. 사회적 합의가 도출되기 위한 방안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