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영양관리를 위한 전문인력 수급추계연구

본 연구의 목적은 국민영양관리를 위한 전문인력의 중장기 수급추계와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며, 세부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영양관리 전문인력의 면허등록인력, 사망자, 해외이주자, 취업직종 등 공급과 수요실태 자료를 수집하여 분석하는 것이다. 둘째, 전문인력의 수급현황 분석 및 시나리오별 중장기 수급전망을 제시하는 것이다 셋째, 보건의료 환경 변화와 추계결과에 근거한 수급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