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담배규제기본협약 비준국 국제교류 및 국내담배관련법의 제도정비

The Results and Implications from the Third Conference of the Parties to the WHO FCTC and System Improvement of Tobacco Related Regulation (Law) in South Korea

연구의 목적 본 과제는 FCTC 비준국으로서 협약이행과 총회를 지원하고, 국내법제도의 개선방안을 연구하는 데 목적이 있음. 세부목표는 다음과 같음. 󰏚 담배규제기본협약안을 분석하고, 협약의 이행과 더불어 요구되는 정책과 법제도의 개선방안을 마련함. — 당사국총회의 의제를 분석하고, 관련된 국내외 동향을 분석함. 󰏚 세계보건기구의 담배규제기본협약과 관련하여 새로이 개발되는 가이드라인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을 분석하고, 이행방안의 개발을 지원함. 󰏚 담배규제기본협약의 국내 적용을 위하여 우리나라의 담배 관련 제반 법령들을검토하고, 국내외 법제도 개선현황을 분석하여, 우리나라의 법제도의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