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상위 의료급여 건강보험 전환대상자 선정기준

□ 현재 지자체에서 관리운영하고 있는 차상위 의료급여대상자 선정관련 운영현황 및 문제점을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함. □ 또한 건강보험에서 대상자를 선정하고 관리할 경우 객관적인 자료(건강보험료 부과 자료 등)에 의한 대상자 선정을 할 것인지? 자산조사를 통해 대상자를 설정할 것인지? 등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자 함. - 차상위계층 등 건강보험에서 본인부담을 경감해 주어야 할 대상에 대한 명확한 기준 등을 설정함. □ 대상자 선정기준 후 기존대상자, 신규대상 인원 및 소요예산 등 제도 변경에 따른 효과를 분석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