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성이상아 조사 및 분석연구

2. 연구목적 - 본 연구는 국내 선천성이상아 지원 사업대상, OECD의 선천성이상 통계대상, 국제적 선천성이상 모니터링대상 등을 포괄하는 선천성이상에 대하여 전 인구 기반의 신뢰성 있고 유용한 통계를 생산하는데 일차적인 목적을 두고 있음. - 보다 궁극적으로는, 생산된 통계의 활용으로 관련 정책의 원활한 수립 및 추진을 기하고 선천성이상으로 인한 질병부담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에 진전을 가져옴으로써, 정책의 성과와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일익을 담당하고자 함. - 또한, OECD 등 국제기구의 통계 요구 시에 적절히 부응함은 물론이고 선천성이상 예방을 위한 국제적 공조노력에의 동참으로 국가위상의 제고를 도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