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후견제 사회복지분야 지원방안 연구

A Study on the support for adult guardianship

- 따라서 본 연구는 후견이 필요한 이들의 인권을 보장하고 케어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후견서비스의 내용과 서비스의 수요대상을 파악하여 대상별 필요 성년후견인제도시행을 위한 사회복지분야 지원안을 개발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