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2006 영아사망 및 사산원인 분석

본 연구에서는 영아사망과 사산의 사인을 분석하여 영아사망과 사산, 출생전후기 사망의 사인에 관한 통계를 생산하고 사망아의 사인별 특성을 분석하였다. 본 분석 결과가 향후 모자보건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되고, 사망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