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기금 관리 포럼 운영

국민연금기금은 기금운용목표수익률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시장 중립적인 전략적 자산배분의 고려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해외투자를 크게 늘려 나가야 한다. 해외투자 활성화는 수익률 제고와 맞물려 있으므로 기금운용 관련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위원회 위원들과 보건복지부의 해외금융시장 환경에 대한 이해도 증진이 필요하다. 본 포럼은 해외투자와 연기금의 최신동향을 주제로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포럼을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기금운용 관련 위원회 위원들이 국민연금 해외투자환경과 해외 연기금의 최신 동향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자 한다.

국민연금기금; 포럼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