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장애인실태조사 = National Survey on Persons with Disabilities, 2008

초록

□ 2008년 장애인 실태조사는 「장애인복지법」 제31조 및 「장애인복지시행령」 제18조에 근거하여 우리나라 장애인복지정책의 대상이 되는 장애인들의 생활실태 및 복지서비스 욕구 등을 파악함으로써 장‧단기 장애인복지정책 수립 및 시행을 위한 기초 자료를 생산하는 것임.

— 이를 위해 장애인복지법에서는 매 3년마다 장애인실태조사를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이번 2008년 장애인 실태조사는 일곱 번째에 해당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