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평가

- 2000년대 중반 이후 사회서비스 확충과정에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사회 기반으로 가시화되고 있는 개별화되고 다종다양한 서비스 수요에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기획ㆍ집행하여 이용자의 체감도 및 만족도를 제고하도록 설계되었음 - 그러나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통한 서비스 이용자, 제공인력 및 제공기관의 양적 팽창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내용의 다양성에 비해 공급량이 제한적이어서 이용자의 실질적 체감도가 낮고 정책효과를 가시화하는데 한계에 직면하고 있음 - 이에 본 위탁사업의 궁극의 목적은 평가대상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성과평가를 통해 시도 광역자치단체의 정책집행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사업수행 실태 및 문제점을 진단하고,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음.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