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건복지동향

2015년 11월 보건복지동향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중 주요내용을 발췌한 것임. - 편집자 주 - ) - 2014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 발표 - 수면장애(sleeping disorder)』인구 10만명당 연평균 증가율, 30대에서 가장 높아 -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 등 개인정신치료 횟수 제한 폐지 등 의료현장을 반영한 건강보험 급여기준 정비 추진 - 늦은 임신…건강출산 위해 ‘임신 중독증’ 주의하세요! - 「노년성 백내장」, 여성이 남성보다 1.5배 많아 - 귀가 먹먹하고 어지러운「메니에르병」, 평소 생활습관 관리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