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급여금제도 개편방안 연구

▣ 연구의 배경 및 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시대변화에 맞는 바람직한 보훈급여금제도 개편에 있음. - 신체손상 뿐만 아니라 경제활동을 고려한 합리적인 보상체계를 설정하고 - 보훈대상자로서 적정수준의 보상을 확보하며, - 시대적으로 적절한 수당제도의 합리적인 개선안을 마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