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법 시행에 따른 신규서비스 실행방안 연구

□ 발달장애인법 하위법령에 위임된 신규 서비스 및 제도 운영 지침 마련 필요

□ 이러한 배경 하에 본 연구는 발달장애인법 시행에 따라 정책적으로 구현될 서비스 및 관련 제도 마련에 필요한 내용과 실행 방안을 모색하고자 함. 특히,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등과 같이 하위법령에 위임된 (신규) 서비스의 내용, 제공기관 및 인력 기준, 관련 제도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지침을 마련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