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연금가입기간연계방안 연구

▣ 주요연구내용 -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민ㆍ관간 인적교류 저해, 공적연금의 사각지대 발생이라는 측면에서 연계제도 도입이 시급함. - 본 보고서에서는 연계와 관련된 쟁점 사항의 해결책으로 특정 대안을 제시하는 것 보다 향후 부처간 협의 또는 특별법 제정과정에서 유용한 참고자료로의 활용을 위하여 대안별 예상되는 장ㆍ단점 또는 예상되는 문제점을 분석하였음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