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 운영평가 및 제도개선 방안 연구

·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은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으로 2007년부터 현재까지 9년간 운영하면서 지역아동센터에서의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하기에 부족한 인력을 보충해 주었고, 취약계층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왔음. -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의 담당주체는 지역아동센터 지원단에서 최근 시군구 드림스타트로 이관됨. -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은 운영주체·참여주체·관리주체가 상이하여 사업 이해도 및 입장 차이에 따른 갈등이 상당수 발생하고 있음.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의 효과성 및 문제점을 면밀히 진단한 후, 향후 사업의 운영 전반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아동복지교사; 지역아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