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OECD등 국제기구통계 생산 및 관리

- OECD에서는 우리나라가 OECD가입(1996. 12)이후 매년 보건통계 제출을 요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요구 기준에 맞게 통계를 작성 제출하고 있음. - OECD에서 요구하는 통계의 효율적인 생산과 질적 개선을 도모하기 위하여 보다 체계적인 실태 파악 및 생산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기반으로 통계생산이 시도되어야 할 것임. - OECD 등 국제기구에 제공되는 통계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부정확한 통계의 이용 및 발표를 사전에 방지하여 국제기구 제공 통계에 대한 신뢰성 향상이 요구됨 - 본 연구의 목적은 OECD 등 국제기구에서 요구하는 보건통계의 생산 및 제출과 협력 확대로 국가위상을 제고하고, 국내 보건의료정책의 수립 및 기초자료로 활용토록 하며, 국제기구 제공통계의 정확한 제공과 활용을 도모하기 위하여 보건복지통계의 출처, 산출근거 및 정확성을 확인하고, 국제기구 통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정책입안자 및 국민의 통계 신뢰도를 높이고, 정보욕구를 충족시킬 수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보건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