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재판상이혼 및 협의이혼에서의 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제도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dc.contributor.author이소영
dc.contributor.author김은정
dc.contributor.author정은희
dc.contributor.author송민영
dc.date.accessioned2016-03-17T07:59:32Z
dc.date.available2016-03-17T07:59:32Z
dc.date.issued2015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15334
dc.description.abstract○ 본 연구는 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 제도에서 활용되는 동영상 「부모」의 효과성을 평가하여, 이혼이 미성년 자녀에게 미치는 악영향을 최소화하며 실효성 있는 부모교육제도를 구축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요약 1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3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4 제2장 선행연구 19 제1절 이혼이 미성년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 21 제2절 이혼 부모교육프로그램의 효과성에 관한 선행연구 23 제3장 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제도의 배경 및 현황 29 제1절 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제도의 배경 31 제2절 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제도의 운영실태 34 제3절 해외사례 42 제4장 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제도의 효과성 평가 65 제1절 연구대상 및 방법 67 제2절 연구결과 75 제5장 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 피교육자 심층면접 131 제1절 연구대상 및 방법 133 제2절 연구결과 135 제6장 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제도의 개선방안 및 결론 151 제1절 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제도의 개선방안 153 제2절 결론 158 참고문헌 161 부 록 169 부록 1: 강점·난점 설문 문항 (Strengths and Difficulties Questionnaire: SDQ) 채점기준 및 해석방법 169 부록 2: 「이혼가정 자녀들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의견 조사」 조사표 172
dc.formatapplication/pdf
dc.languagekor
dc.publisher법원행정처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rights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Korea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title재판상이혼 및 협의이혼에서의 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제도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dc.typeBook
dc.type.localReport
dc.subject.keyword이혼
dc.subject.keyword부모교육(자녀양육안내)
dc.subject.keyword자녀양육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정은희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은정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소영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송민영
dc.type.other정책보고서
dc.identifier.urlhttps://scourt.go.kr/portal/policy_service/manage/ManageViewAction.work?gubun=1&pageIndex=1&searchWord=&searchOption=&seqnum=171
dc.identifier.localId정책보고서 2015-16
dc.subject.kihasa아동복지
KIHASA 주제 분류
사회서비스 > 아동복지
메타데이터 간략히 보기

다운로드 파일

링크

공유

qrcode
공유하기
Cited 0 time in

아이템 조회 수, 다운로드 수

Loading...

라이선스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