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체계화 방안

본 연구는 2007년 도입된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의 목적을 확인하고 이를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사업 체계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에너지효율개선으로 저소득층의 에너지구입비용을 줄여줌으로써 에너지빈곤층 해소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목표로서 관련 정책의 현황과 한계를 분석하고, 저소득층의 주거실태 및 에너지 효율 실태를 분석하여, 이에 따른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 체계화에 대한 제언을 마련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