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공설장사시설 정보망 구축에 관한 연구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주민복지의 제고와 장사행정의 효율성 증진 차원에서 장사시설을 포함한 관련 정책과 법령 등의 장사정보를 전국망으로 구축하여 국민에게 제공하는 방안 마련 ▣ 주요내용 - 현재 지방자치단체에서 장사시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매우 미흡한 수준임. - 장사관련 주민의식조사 결과, 응답자의 약 90%가 장사정보를 전혀 이용한 경험이 없는 것으로 나타남 - 전국 공설장사시설 정보망 구축방안 ㆍ 정보망 기능: 대 국민 장사정보 제공 기능, 지방자치단체의 장사행정 평가 기능 ㆍ 보건복지부에 서버를 두고, 운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이에 접속하여 해당 정보의 관리(입력, 수정, 삭제 등) 책임. ㆍ 정보내용: 공설장사시설 정보, 정책, 법령 및 공지사항 정보 - 향후 추진사항으로서 다른 장사관련 시스템을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국민에 통합적인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함. ▣ 기대효과 - 전국 공설장사시설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의 체계적인 정비 - 전국 공설장사시설 및 서비스에 관한 정보망 구축 - 공설장사시설 및 서비스 정보망 운영방안 마련